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슈가큐브, The triumph of failure 사진전 후원

2010-02-18

the triumph of failure 사진전





㈜슈가큐브(대표 박기영 www.sugarcube.tv)가 후원한 < the triumph of failure> 전시는 yba이후의 독창적이고 역동적인 예술작품을 보이는 영국의 젊은 작가들과 한국에서 활동하는 작가의 사진·영상 작품을 국내에 소개하고, 이를 통해 한·영간의 문화교류와 한국 현대사진예술의 담론을 풍부히 하는데 기여하고자 기획된 사진전시이다. < the triumph of failure> 은 사진에 있어서 완벽한 재현이란 이루어 질 수 없다는 전제에서 시작한다. 재현적 매체로 인식되어온 사진의 실패, 혹은 한계에 주목하고 그것을 매체의 본질로 인식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회의론은 이 다섯 작가들에게 있어 사진의 어휘를 개인적이고 정교하게 발전시키는 긍정적인 시발점으로 기능하고, 생산적인 사진의 담론을 형성하기 위한 변증법적인 수단으로 삼는다. 완벽한 재현이란 존재 할 수 없음을 "failure"라는 단어로 은유적으로 표현 할 수 있지만 "failure"는 단지 실패나 좌절의 개념이라기보다 그 특성에 의해 또 다른 변화와 인식작용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을 "triumph" 승리 혹은 새로운 전환점으로 생각할 수 있다. 즉, 실패가 성공이 되고, 그 성공은 새로운 창조적 언어로서 승리가 된다.

이번 전시는 사진이라는 매체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바탕으로 작업하는 한국과 영국의 젊은 작가들의 작업을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다양한 영국미술의 특성과 한국미술의 특성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명 : the triumph of failure
전시작가 : heeseung chung . jochen klein . martin bardell . sam holden . tess hurrell
전시기간 : 2010년 2월 24일부터 3월 9일까지 (관람료 무료)
전시장 : 노암갤러리 (종로구 인사동)
후원 : 슈가큐브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