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7-08
디지털다임은 한국야쿠르트 기업 대표 블로그인 ‘따뜻한 수다 36.5''를 3월말 오픈 하였다. ‘따뜻한 수다 36.5''는 1971년부터 소비자와 함께 한 한국야쿠르트의 제품 이야기부터 유익한 건강 이야기, 살아가는 이야기까지 한국야쿠르트의 임직원과 야쿠르트 아줌마의 진솔한 이야기를 블로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자 기획되었다.
타겟은 포괄적으로 전체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지만, 주요 타겟은 20-30대 일반 네티즌과 더불어 건강 식품 특히 발효유에 관심을 가지는 프로슈머, 파워블로거 등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필진은 한국야쿠르트 내부 연관 부서의 담당자와 특히 우리 주변에서 친근하게 볼 수 있는야쿠르트 아줌마까지 포함되어 있어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담고자 하였다.
카테고리 구성은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국야쿠르트의 기업 소개 및 사회공헌 콘텐츠 중심의 기업 홍보 영역, 제품 소개 및 건강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된 제품 정보 영역, 그리고 야쿠르트 아줌마들의 일상에서의 이야기와 맛집 탐방을 묶은 야쿠르트만의 차별화 콘텐츠 영역, 마지막으로 이벤트 영역으로 나눌 수 있겠다.
앞으로 ''따뜻한 수다 36.5''는 정체되지 않는 콘텐츠의 흐름을 유지하고,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통해 관련업계 종사자, 프로슈머들에게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야쿠르트 아줌마의 활동을 통해 보다 정감 있는 이야기, 방문자에게 보다 친밀한 채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