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7-08
디지털다임은 도미노피자 ‘나폴리프레쉬'''' 피자 출시에 맞춰 온라인 광고와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도미노피자는 “피자의 판을 바꿨다”라는 슬로건 아래 웰빙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한다는 취지 아래 정통 나폴리풍 웰빙요리 피자 ‘나폴리프레쉬 피자''''를 출시했다.
이번 프로모션 마케팅 전략은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재미있는 스토리식 전개로 나폴리프레쉬피자의 특징을 풀어내는데 활용했다. 먼저,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피자코드의 비밀을 풀어라''''의 테마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밀노트를 엿보는 스토리로 전개하였으며, ‘나폴리프레쉬'''' 피자의 비밀 공개와 연결하여 제품설명과 탄생 배경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표현해 내었다. 이벤트에서는 역사 퀴즈를 맞추는 상황전개로 재미요소를 강화하고 전 소비자에게 20%피자 할인쿠폰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빠르게 소비자에게 나폴리 프레쉬 피자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4월 2일 오픈과 함께 집행된 네이버 브랜딩보드에서는 “다빈치 피자코드 미공개판?” 이라는 궁금증 유발하는 후킹 요소로 비교적 높은 효과를 기록했고 이와 더불어, 영화예고편 티저형식의 ‘다빈치피자코드 비밀''''의 바이럴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 배포함으로써 tvcm과 연계하여 활용하였다. 향후 도미노피자는 ‘나폴리프레쉬'''' 피자 출시를 시작으로 웰빙 먹거리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