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2-29
크로스미디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는 매일유업 고베식당 런칭 캠페인을 완료 하였다.
매일유업이 처음 시작한 레토르트 카레 사업이라는 점에서 신중한 접근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궁금증을 유발, 12월 1일 정식 런칭 전까지 제품에 대한 관심을 극대화하고자 기획하였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레토르트 냉장 카레
<고베식당>
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한 IMC 캠페인이 요구되었으며, 이에 부합할 수 있는 전략으로서 티져와 정식 런칭 두 단계에 걸친 캠페인을 진행, 소비자로 하여금 오인지 유발과 해소를 경험함으로써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까지 블로그 포스팅을 비롯한 자연발생적으로 생성되고 있는 온라인 상의 컨텐츠들을 살펴보면, 개봉을 앞둔 일본 영화 혹은 신사동 가로수길에 새롭게 오픈하는 일본 카레 전문점 등 두 가지 추측성 컨텐츠들로 나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정식 런칭 시 보다 큰 소비자 반응을 짐작하게 하는데 그것이 정식 런칭 이후 긍정적인 반응으로 흐를 수 있도록, 또 브랜드 인지로의 자연스러운 연결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앞으로의 남은 과제이다.
고베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