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19
㈜크림유니언(대표 홍성철ㆍ이정훈, www.crea-m.com)이 지난 5월 5일 O’mart(http://www.omart.com)’를 성공적으로 오픈 했다.
오마트는 cj o’shopping에서 새로 구축한 농수산물 쇼핑몰로서 ‘자연보다 신선한 먹거리’라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동종 사이트와의 차별화를 위해 소비자가 구매할 상품의 생산 과정을 볼 수 있도록 농장 별 블로그가 개설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o’mart 웹사이트는 쇼핑몰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서는 상품을 위주로 소개하면서도 블로그 및 매거진과 같은 컨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bi의 키 컬러인 그린과 브라운 계열을 적절히 사용하여 브랜드 온라인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였다.
쇼핑몰 사이트가 고려해야 할 필수 요소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제품구매를 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o’mart 역시 주부들이 주 타깃인 쇼핑몰이므로 심플하고 명확한 ui 설계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확보하고 있다. 그리고 컨텐츠의 특성에 따라 손글씨, 말풍선 등의 디자인 요소를 적절히 사용하여 소비자가 더욱 가깝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메인에서는 영양분 가득한 흙에서 곧바로 채취한 농산물을 디스플레이한 비주얼을 통해 신선함을 강조하였으며, 이러한 메인의 구조는 서브페이지에서도 동일하게 가져가 톤앤매너를 유지하였고,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크림유니언은 이번 o’mart 웹사이트가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무리 없이 확인할 수 있도록 웹 표준 준수 및 플래시의 사용을 자제하여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만족도 및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