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11
크로스미디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펜타브리드(대표이사 박태희, www.pentabreed.com)가 구축한 ‘현대자동차 국내판매 웹사이트’가 2012 우수디자인(gd)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우수디자인(gd)에서 웹사이트가 수상하는 것은 2009년 이후 3년 만이며, 올해 역시 웹사이트로서는 유일한 수상작이다. 때문에 이번 수상은 더욱 값지며, 웹사이트 디자인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갈증을 풀어주는 동시에 펜타브리드의 혁신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현대자동차 국내판매 웹사이트(http://www.hyundai.com/)는 브랜드 인식 강화는 물론 차량 판매에 초점을 맞춰 구축된 웹사이트로서 상품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 특히, 자동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버 차량 전시장으로써, 실용성과 편의성을 우선시하고 적극적인 판매와 경험 유도로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online marketing platform를 구현하고자 한 것이 특징이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콘텐츠의 시각화로 시인성을 높였으며,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깨끗이 과감히 버리고, 차량-견적- 상담이라는 본질에 집중했다. 차량정보 전달에 있어서 페이지의 이동 없이 편리하게 콘텐츠를 습득하고 차량에 대한 컨셉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도록 one page로 제작하고 현대자동차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가이드 안에서 각각의 차량 컨셉에 따른 페이지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플래시를 제거하고도 임팩트있는 비주얼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분절된 기존의 메뉴방식을 버렸다. 또한, 360°vr에서의 컬러 커스터마이징과 3d 가상체험을 통한 차량 소개 콘텐츠로 고객의 상품 체험을 극대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