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02
(주)크리에이티브 나무는 maxmate의 ci디자인 리뉴얼 및 bi디자인 개발 작업을 진행하였다. maxmate는 뷰티툴 및 코스메틱 제품을 생산/유통하는 뷰티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모든 여성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기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maxmate만의 고유한 제품 철학이 반영된 기업이미지 통일화 전략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정리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전 세계 여성들의 첫 번째 뷰티 스타일링 브랜드‘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제품과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통해 뷰티 제품에 가치를 더하고자 하는 maxmate만의 색깔을 담아 ci 디자인을 개발하였다.
심벌마크는 maxmate의 이니셜 m을 왕관의 모양으로 형상화하여, 여성 뷰티 토탈 그룹으로서 소비자들 여왕으로 생각하는 기업의 철학을 상징화하였으며, 대내적으로는 업계 최고가 되고자 하는 기업의 비전을 담았다. 메인 컬러는 레드를 사용하여 열정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였다.
로고타입은 여성 뷰티 기업으로서의 심미적 감각을 고려하여 뷰티툴의 쉐입이 느껴지는 차별화된 형태의 서체를 적용하였으며, 볼드한 서체와 각이 느껴지는 타이포를 통해 기업의 규모감과 강직함을 표현하였다. 일부 서체의 변형을 통해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리듬감 있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maxmate의 브랜드인 evermate는 oem 제조 방식으로 생산 및 유통되는 과정에서 많은 브랜드로 확산되어 브랜드만의 고유한 색깔을 가지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주)크리에이티브 나무에서는 분산되었던 브랜드들을 하나의 통일된 브랜드로 일원화하여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보다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evermate만의 brand identity를 개발하였다.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 친근하고 편안한 뷰티메이트라는 브랜드 철학을 see sense라는 컨셉으로 표현하여 사용하기 쉽고(simplicity), 효율적이며(efficiency), 감성적인 디자인(emotion)으로 소비자들에게 분별력을 찾아주는 친근한 브랜드라는 베네핏을 쉽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심볼마크는 evermate의 이니셜 e와 v를 활용하여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으로 형상화하였으며, 워드마크는 부드럽고 둥근 서체를 사용하여 친근하고 감성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였다.
또한 ‘have you ever''라는 슬로건을 통해 소비자들 가까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친근하고 편안한 뷰티메이트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였다.
문의: (주)크리에이티브나무
현창석-대표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대학원 겸임교수
greenink1967@hanmail.net
02-703-7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