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08
(주)크리에이티브 나무는 cj오쇼핑의 테이블웨어 브랜드인 ‘오덴세’의 네이밍과 bi 및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하였다. ‘오덴세’는 덴마크, 스웨덴 등 북유럽인들의 자연친화적이며 실용적, 합리적 디자인에 관심을 갖고 cj오쇼핑이 2년여에 걸친 기획, 개발한 테이블웨어 브랜드이다.
‘오덴세’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대표하는 덴마크의 마을이자 동화작가 안데르센의 고향으로 꽃과 같이 아름다운 마을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푸르른 하늘색과 아기자기한 주택의 벽돌색, 지붕색, 알록달록한 꽃색이 어우러진 마을의 풍경은 자연풍의 컬러감을 담은 제품의 특징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네이밍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오덴세의 첫 론칭 모델명인 ‘포알레(for-alle)’는 모두를 위한다는 의미의 노르웨이어로, 합리적인 가격대, 어떤 요리도 어울리는 색감의 mix& match를 통해 어떤 자리에서나 동서양의 어떤 음식을 담아도 어울리는 실용적이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웨어라는 의미를 담아 개발되었다.
‘오덴세’의 bi는 오덴세 마을의 명소인 안데르센 박물관의 천장돔 문양을 모티브로 심볼화하여 네이밍과의 연관성을 강조하였으며, 정갈한 분위기의 타이포에 전통의 이미지를 중앙에 심볼로 안정감을 주어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서체 활용에서는 소문자를 활용하여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문의: (주)크리에이티브나무
현창석-대표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대학원 겸임교수
greenink1967@hanmail.net
02-703-7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