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24
한콘진이 로고를 새롭게 변경한 것은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견인하기 위한 콘텐츠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시기에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 진흥기관으로서의 각오와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이 필요했기 때문.
한콘진은 새로운 로고에 기존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방송 ▲게임 ▲음악 ▲패션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콘텐츠산업을 지원하는 한콘진의 역할을 다채로운 색으로 표현했으며 ‘블루오션의 글로벌 시장을 향해 나간다’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로고 맨 앞의 ‘K’자 우측 상단에 파란색 날개를 배치했다. 또 기관의 국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한콘진의 국문 명칭과 영문 명칭을 병기했다.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 진흥기관으로서의 각오와 비전을 강조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슬로건 ‘Create Newave KOCCA!’도 새 로고에 포함시켰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콘텐츠산업을 총괄 진흥하는 기관의 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한민국 공공기관 중 국가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또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는 임직원들의 의지를 새 로고에 담았다”고 말했다.
새롭게 변경된 한콘진의 기관 상징 디자인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