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04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가 경상남도와 함께 경남지역 중소기업 및 디자인 전문기업의 공동 참여로 지역 중소기업의 고부가가치를 위한 디자인개발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2016년 중소기업 디자인산업 육성사업'의 추진배경은 ▲ 지역 중소기업의 고부가가치를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 ▲ 지역 전략산업, 특화상품 등 다양한 아이템에 디자인 콘텐츠를 활용한 지역적 특화경쟁력을 가미해 경남지역의 이미지 상승, ▲ 지역 디자인전문기업과 디자인 수요기업 간 연계를 통해 상생관계 유지로 지역경제 및 디자인산업 활성화 도모 등이다.
본 사업의 추진방향은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와 경남지역 디자인 전문기업과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제품 및 포장디자인을 개발하는 데 있다. 이에 도내 중소기업 중 낙후지역 소재의 중소기업의 우선지원을 위해 서부지역 소재 기업을 60% 우선 선정하고, 40%는 기타 지역의 소재기업으로 선정한다.
중소기업 디자인개발지원 과제 선정 후 디자인개발 사업비 일부를 지원하게 되며, 경상남도의 정책 및 현안을 적극반영해 사업성과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와 경상남도는 '2016년 중소기업 디자인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 경남지역 중소기업 업체들의 대내외 경쟁력 확보로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 ▲ 지역 생산 수출제품의 고부가가치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이윤 극대화, ▲ 지역 중소기업 수출상품의 특화로 기업이미지 개선 등의 기대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에 참여하게 되는 기업에게는 지원대상사업의 상품화를 위한 제품디자인(Mock-up 제작 포함), 지원업체의 고부가가치를 위한 제품디자인 개발에 따른 포장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1개 사업 당 최대 1천5백만 원 이내(평가에 의한 차등지원), 개발 총비용의 최대 70% 이내(참여업체 최소30% 이상 부담)의 규모로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참가사 모집은 4월 1일부터 5월 6일까지이며,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만 한다. 또한 4월 20일 열리는 사업설명회를 참가해야만 사업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 홈페이지(www.biodesign.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