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3
국내 유일의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6>가 7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캘리그라피, 타이포그라피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알리고, 대중과 함께 소통하는 아트 축제다. 올해는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협찬하고 패션전문지 <나일론>과 디자인매거진 <CA>, 디자인공모전 사이트 '디자인레이스'가 미디어파트너로 참여해 더 많은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2회를 맞이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6>은 약 40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그들의 작품은 물론 인기 작가들의 미공개 신작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보다 전시 기간이 길어져 더 많은 관람객들이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가들의 작품을 직접 볼 수 있는 부스 외에도 여러 기획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6>에는 ‘진화의 시작’이라는 주제를 아우르는 '1 + ∞ (Global Network Fair)', '춤추는 도서관' , '100 Heroes' 등 여러 기획전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창작자를 위한 계약 및 저작권 가이드', '해외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기', '출판(동화) 일러스트레이터 시작하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의 비즈니스' 등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의 이슈들을 함께 토론하는 세미나와 기성작가들과 후배작가들이 함께 토론하는 워크숍, 작가와 대중이 함께 하는 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일반 관람객뿐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와 관련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16>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www.seoulillustrationfair.c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illustrationfair), 블로그(blog.naver.com/illustrationfair),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eoulillustrationfair)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