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우디 코리아, ‘2016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개최

2016-07-08

아우디코리아가 주최하는

아우디코리아가 주최하는 '2016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아우디코리아)

 

 

아우디(Audi) 코리아가 오는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2016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Audi Design Challenge 2016)’의 출품작을 접수 받는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는 아우디의 브랜드 철학을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공모전으로, 2016년도 주제는 ‘아우디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및 드라이빙 경험을 위한 디자인’이다. 참가 분야는 뮤직, 모션 그래픽, 제품, 가구 등 총 4개 부문으로 아우디와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단, 팀으로 참가할 경우 팀 당 2명의 인원 제한이 있다.

총상금 1억 원 이상의 대규모로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은 1차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4명(팀) 씩 총 16명(팀)의 파이널리스트를 선발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16명(팀)의 후보자들은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각 부문별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디자인을 발전시킨 후 2차 심사를 받게 된다.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승자에게는 시상과 함께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전시회에서 작품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공모전이 자랑하는 멘토 프로그램에는 작곡가이자 연주자로 활동 중인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 정원영 교수, 광고기획사 617의 대표이며 디자인 전 분야에서 활동 중인 백종열 감독, 미국 마이크로소프트를 거쳐 구글-모토로라 코리아 디자인센터장을 역임한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과 황성걸 교수,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올해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계원예술대학교 하지훈 교수가 각 뮤직, 모션그래픽, 제품, 가구 부문에 참여한다.

자세한 가이드 및 공모 요강, 작품 접수 방법 등은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공식 웹사이트 (www.audi-desig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