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SK텔레콤, 유니티와 5G 공모전 개최

2016-07-20

SK텔레콤은 개발자 및 벤처기업들의 5G 기술 기반의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에 적극 나선다.(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은 개발자 및 벤처기업들의 5G 기술 기반의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에 적극 나선다.(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 국내 5G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세계적인 멀티 플랫폼 콘텐츠 엔진 개발 회사인 유니티(Unity) 코리아와 함께 ‘5G 실감미디어 & 융합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의 ‘실감형 미디어’와 IoT, 헬스케어, 인공지능, 핀테크, 보안 등의 ‘지능형 융합서비스’를 주요 주제로 하며, 두 영역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자(팀)는 8월 26일까지 ‘T디벨로퍼스’ 홈페이지에 아이디어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서면 검토와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9월 초 일반인 · 대학생(아이디어부문) 3개 팀, 개발회사 3개 팀 등 최종 6개 팀을 선발한다. 이중 개발회사 3개 팀은 총 5억 원의 개발비와 SK텔레콤의 코칭을 지원받아 향후 6개월 동안 제품 개발을 추진한다. 필요 시 SK텔레콤의 상생협력 프로그램과 연계를 통한 사업화 가능성을 검토한다.

 

SK텔레콤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서비스를 위한 ‘T real’, IoT를 위한 ‘씽플러그’(ThingPlug) 등 실감형 미디어 및 지능형 융합서비스 분야의 핵심 기술 R&D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모전에서 이러한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디지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