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03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가민이 새로운 스마트 디바이스를 국내에 출시했다.
손가락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이 자전거 전용 내비게이션은 사이클링 인식 및 고급 성과 측정지표 기능을 제공한다. GroupTrack 기능을 통해 그룹과 주행을 할 땐 동료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밝기 센서, 장갑을 꼈거나 젖은 손에도 반응하는 정전식 터치 디스플레이 등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은 라이딩을 더욱 편리하게 한다.
속도, 케이던스, 심박수 센서 등의 ANT+® 센서와 호환돼 더 많은 성과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사이클링 다이나믹을 기록해 힘이 페달의 어디에 실리는지, 전체 페달 스트로크의 어느 위치에서 가해지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자세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도 있다. 심박계 스트랩을 추가하면 여러 가지 생리적 데이터도 확인이 가능하다. 데이터를 분석, 본격적인 다음 주행을 위해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회복도우미 기능도 갖춰 신체 활동 능률을 추적할 수 있다.
내장된 가속도계를 통해 사고를 감지하고 위험에 처한 경우 해당 위치를 비상연락처로 전송하기도 한다. 후방표시 레이더 및 스마트 자전거 조명을 비롯한 다양한 Varia™ 사이클링 인식 제품과 호환도 할 수 있다.
스포티한 라이프스타일의 영상기록을 돕는 버브 울트라 30(VIRB Ultra 30) 액션 카메라는 작고 가벼운 크기로 방수기능을 갖췄다. 4K/30fps로 영상을과 G-Metrix 기술 자료를 동시에 기록, 영상에 다양한 그래프를 오버레이하고, 내장 3축 스테빌라이저 기술을 통해 보다 선명하고 안정적인 촬영을 제공한다. Youtube 공유를 위해 원터치 라이프 스트리밍도 할 수 있게 돼있다.
바리아 비전(Varia Vision)은 달리는 중에도 안전하게 사이클링 통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호환이 가능한 기기로부터 직접 정보를 전달받으며 원하는 사이클링 정보를 표시해주는데, 최대 4개의 주요 데이터 필드와 선명하게 구분된 그래픽 디스플레이로 심박수, 파워 및 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선글라스 측면에 장착, 시야에 영향을 주지 않고 도로명, 화살표 안내, 회전까지의 거리와 같은 상세한 내비게이션 안내도 제공한다. 진동 알림을 통해 구간 접근, 랩 완료, 운동 영역의 벗어남, 통화/문자 메시지 수신 등을 알려주고, 후방표시 레이더와 페어링할 경우엔 뒤에서 차량이 접근하는지도 알 수 있다.
뛰어난 성능과 스타일링을 갖춘 야외 스포츠 워치 피닉스 3 HR(fenix 3 HR)은 더 나은 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GPS/GLONASS 위성 수신을 지원한다. 손목을 통해 심박수를 측정하는 Elevate™ 손목 심박수 기술이 적용돼 수직 진동 및 수직 비율을 포함하는 고급 러닝 다이나믹, 회복 어드바이저 등과 같은 피트니스 트레이닝 기능을 누릴 수 있다. 고강도 돔형 사파이어 렌즈가 장착된 1.2인치 야외용(Sunlight-Readable) Garmin Chroma Display와 3축 나침반, 고도계 및 기압계, TracBack 기능 등의 아웃도어 내비게이션 기능도 장착됐다.
보호 PVD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 및 버튼으로 제작, 스타일을 살렸으며 특수 처리된 실리콘 밴드로 내구성도 향상시켰다. 수심 100미터까지의 수압을 견딜 수 있고 배터리 절약 모드로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LED 백라이트, 태양광 아래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고해상도 컬러 Garmin Chroma Display를 갖춰 러닝, 수영, 스키, 카누, 골프 등 모든 스포츠 활동과 함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