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 시내 도서관·책방 정보가 담긴 지도 배포

서울도서관 | 2016-11-11

2016 서울시 도서관 지도 (좌) 앞면, (우) 뒷면 (사진제공: 서울도서관)

2016 서울시 도서관 지도 (좌) 앞면, (우) 뒷면 (사진제공: 서울도서관)

 

 

서울도서관이 서울시내에 있는 1000여 개의 도서관과 460개의 책방의 정보를 담은 지도를 발간하여 배포한다.


‘2016 서울시 도서관 지도’는 시민들에게 서울시 공공 도서관을 알리고, 자주 이용하도록 권고하기 위해 발간하였다. 국내 거주 외국인과 관광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영문판도 함께 제작했다.

이와 함께 ‘2016 서울시 책방 지도’에는 서울시내 370여 개 책방과 80여 개 헌책방 위치와 주소, 전화번호를 담았다. 지도를 들고 서울시내 다양한 책방을 탐방하며 기록을 남길 수 있게 했으며, 국내 책방을 소개한 책 목록도 실었다.

각 지도에는 도서관과 책방의 위치와 이름,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을 수록했다. 또한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지도 서비스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게 안내했다. 도서관인 경우, 지도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울의 도서관 찾기’ ( lib.seoul.go.kr/slibsrch/main) 서비스를 활용하여 자세한 도서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책방 정보 역시 지도에 있는 QR코드를 이용, ‘동네 책방 찾기’( lib.seoul.go.kr/bookstore/main)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6 서울시 책방 지도 (좌) 앞면 (우) 뒷면 (사진제공: 서울도서관)

2016 서울시 책방 지도 (좌) 앞면 (우) 뒷면 (사진제공: 서울도서관)

 

 

그러나 책방 지도 같은 경우, 아직 전담부서가 없는 관계로 새롭게 문을 연 책방이나 영업을 종료한 책방 등 최근 정보가 반영이 안되어 있을 수 있다고 서울도서관 측은 밝혔다. 서울도서관은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내년에는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책방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한 지도와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책방을 알리는 작은 이벤트도 내년쯤 마련한다고 전했다.


서울 시내에 있는 공공 도서관 및 책방 정보를 하나로 볼 수 있는 ‘2016 서울시 도서관 지도’와 ‘2016 서울시 책방 지도’는 서울도서관 안내데스크와 각 구청과 공공 도서관, 관광안내소 등에 비치될 예정으로,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지도에 누락되거나 잘못된 도서관과 책방 정보가 있다면 서울도서관(02-2133-0213)으로 연락 바란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