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날로그로 기록하는 방법, ‘Brilliant Moment - 빛나는 기록, 인스탁스 2017’ 전

2017-01-20

‘Brilliant Moment - 빛나는 기록, 인스탁스 2017’포스터 (사진 제공: 토이 리퍼블릭)

‘Brilliant Moment - 빛나는 기록, 인스탁스 2017’포스터 (사진 제공: 토이 리퍼블릭)

 

인생의 빛나는 기록을 7명의 작가와 함께 예술로 제안하는 전시 ‘Brilliant Moment - 빛나는 기록, 인스탁스 2017’이 1월 20일부터 30일까지 건대 커먼그라운드 토이 리퍼블릭에서 열린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전시 작품들은 모두 ‘인스탁스 미니90 네오클래식’과 ‘인스탁스 쉐어 SP-2’로 촬영되었다. 즉석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은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풍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강명호, 김슬기, 노현주, 바른, 이지민, 전수만, 최민규 작가는 촉망받는 작가로, 인스탁스를 이용한 다양한 촬영 방법과 예술적인 표현방법에 대해 고민했다. 덕분에 관객은 개인의 과거와 기록이 예술로 변신한 참신하고 기발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제공: 토이 리퍼블릭)

(사진 제공: 토이 리퍼블릭)

 

작가의 감각과 해석이 잘 어우러진 사진들은 관객과 기분 좋은 교감을 나누며, 인생의 빛나는 기록들을 떠오르게 한다. 또한, 디지털 사진의 영향력이 커지는 시대에서 아날로그 사진의 특별한 가치를 생각하게 된다.


전시가 시작하는 20일에는 오후 6시부터 작가 인사와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오프닝 행사가 열린다. 또한, 전시 동안 인스탁스 미니로 무료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SNS 이벤트가 진행된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토이 리퍼블릭 홈페이지(toyrepublic.co) 참고.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