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01
지퍼로 잘 알려진 YKK 코퍼레이션(YKK Corporation)이 새로운 스톱 모션 영화 ‘지퍼와 곰들’을 2월 28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YKK는 기업 브랜드와 지퍼를 광범위하게 판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단편 애니메이션 ‘패스닝 데이즈(FASTENING DAYS)’(2014)와 그 속편 ‘패스닝 데이즈2’(2016)를 제작 발표해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1300만 뷰를 기록했다.
‘지퍼와 곰들(Zipper&Bears)’은 YKK의 최신 프로인 스톱 모션 영화로, YKK의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YKKfastening)과 여러 국가 및 지역의 유튜브 상업 광고를 통해 공개된다.
‘지퍼와 곰들’은 ‘YKK는 부드럽고 매우 유용한 지퍼를 개발한다’는 주제로, 패스닝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그룹의 ‘작은 부품, 큰 차이(Little Parts, Big Difference)’라는 태그라인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제작됐다.
지퍼의 기능성을 전달하기 위해 대사 없는 스톱 모션을 채택했으며 이 영화를 위해 스톱 모션 스튜디오인 ‘난쟁이(dwarf)’를 활용했다. 정교하게 공을 들인 이 영화는 11일 동안의 과정을 통해 찍은 총 1537개의 장면을 연결시켜 제작됐다.
‘지퍼와 곰들’은 지퍼의 놀라운 기능을 깨닫고, 한 소녀의 카디건에 지퍼를 채우려고 애쓰는 작은 곰들의 이야기로 전 세계 사람들이 좀더 편안하고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더 나은 기능을 갖춘 새로운 지퍼를 끊임 없이 개발하고자 하는 YKK의 노력을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