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JAGDA 상을 수상한 코이치 코스기의‘50 selfies of Lady Gaga (레이디 가가의 50가지 셀카)’ 포스터 (사진 제공: 삼원페이퍼갤러리)
삼원 페이퍼 갤러리는 오는 3월 25일 2016년 ‘일본 그래픽디자인 협회상(JAGDA)’을 수상한 광고 디자이너 코이치 코스기(Koichi Kosugi)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3월 24일부터 4월 8일까지 열리는 ‘Graphic Design from Japan 2017 Exhibition in Seoul’ 전의 연계 프로그램이다. 일본 그래픽디자인 협회상의 수상작을 모은 전시인 만큼, 현재 일본 광고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코이치 코스기를 초청하여 일본 광고 디자인의 흐름을 들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강연자인 코이치 코스기는 현 일본 광고회사 ‘HAKUHODO’의 소속 디자이너다. 레이디가가(Lady Gaga)가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시세이도 화장품의 신문 광고 ‘50 selfies of Lady Gaga (레이디 가가의 50가지 셀카)’ 포스터로 2016년 JAGDA 상을 수상했다. 본 광고는 레이디가가가 직접 셀카를 찍고, SNS에 올려 일본 현지와 미국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세미나에서는 일본 광고 디자인의 흐름을 코이치 코스기의 주요 작품과 대표 사례를 통해 들어볼 예정이다. 우수하다고 평가를 받는 일본의 광고 디자인의 세계를 현업 디자이너에게 들을 기회다.
본 세미나는 3월 25일 오후 3시부터 2시간가량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 홀에서 진행된다. 가격은 무료다. 단, 사전선착순 등록자에 한하여 참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