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동부대우전자, 업계최초 충전용 USB 적용 전자레인지 출시

2017-05-30

 

동부대우전자가 업계 최초로 충전용 USB 포트를 적용한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제공: 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가 업계 최초로 충전용 USB 포트를 적용한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제공: 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가 업계 최초로 충전용 USB 포트를 적용한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모델명: KR-L202CXC) 신제품은 인테리어 기능을 강조한 복고풍 디자인에 대기전력 차단 기능을 적용하였으며, 업계 최초로 제품 조작부 상단에 USB 충전포트 3구를 적용,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저전력 스마트 기기들을 손쉽게 충전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는 동부대우전자가 인테리어 가전 시장을 겨냥 복고풍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하여 2015년 7월 출시한 전략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민트와 크림화이트 투톤 컬러를 적용하였고 부드러움을 강조한 곡선 모서리에 은색 도어손잡이, 조그다이얼, 라운드형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복고풍 디자인을 구현하였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고급형 제품에만 적용되던 ‘제로온’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제품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하는 하게 하였다. 

 

4가지 자동조리 기능으로 국, 냉장밥, 우유, 야채 등을 손쉽게 조리할 수 있게 하였으며, 5단계 출력 조정으로 간편식부터 해동까지 맞춤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타이머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어린보호 잠금 기능이 작동되어 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 제품은 같은 복고풍 디자인을 적용한 ‘더 클래식’ 냉장고와 패밀리룩 제품으로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콤보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인테리어 기능을 강조하고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냉장고 콤보 제품 상단 거치부분에 전자레인지 제품을 탈부착 가능하게 하였다. 

 

지난 3월 미국 생활가전전시회에서 USB 충전포트를 채용한 전자레인지를 선보인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국내 출시를 필두로 미주, 유럽 등 해외 수출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facebook twitter

#제품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