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21
퍼시스 그룹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유아를 위한 제품, 플레이 체어 ‘아띠’를 선보인다.
성장기 유아의 움직임을 도와줄 플레이 체어 시리즈 아띠는 시디즈가 최초로 개발한 유아용 제품으로 높은 안정성과 사용성으로 성장기 유아의 움직임을 도와준다. 몸을 가누기 시작하고, 새로운 움직임을 배워가는 아이의 보조자가 되어줄 제품의 이름 ‘아띠’는 친구를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아띠의 사용 연령은 18개월부터 만 5세까지로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임을 고려해 의자 높이를 낮은 단계, 높은 단계로 조절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발 받침으로 신체가 작은 아이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빠르게 성장하는 유아의 신체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동 연령대 유아의 신체 사이즈 조사 및 사용성 평가를 통해 등판과 좌판의 형태 또한 아이들의 신체에 최적화된 각도와 크기로 설계했으며 국내 유아용 제품 안전 기준보다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진행,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 품질 기준을 충족시켰다.
성장기 유아에게 따뜻한 감성을 전달할 수 있도록 푹신푹신한 촉감의 소재로 제작된 아띠는 의자 사이드를 가드로 사용해 의자에서 떨어져 다치는 것을 방지했고, 아이의 활동성을 감안, 부드러운 천소재의 손잡이를 부착해 아이가 직접 의자를 끌고 다닐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바르게 앉는 습관이 아이의 성장과 학습에 영향을 미친다”며 시디즈는 “처음 선보인 유아 의자 아띠가 많은 아이들의 움직임 발달과 올바른 자세 형성에 기여하는 ‘인생 첫 의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아용 책상과 함께 구성된 아띠 시리즈는 의자 및 책상 각 단품, 의자와 책상으로 이루어진 세트 등 3가지 구성으로 전국의 공식 시디즈 대리점에서 판매되며, 8월 24일부터는 시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