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저지방우유 ‘덴마크 저지방우유’를 비롯해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명화시리즈’ 등 웰빙 유제품을 선보이는 덴마크밀크가 ‘덴마크’라는 이름으로 리브랜딩했다.
새로운 브랜드 ‘덴마크’는 동원F&B가 운영하던 덴마크밀크와 덴마크치즈를 통합한 것으로, 분리되어 있던 유제품 브랜드를 하나로 합쳐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려는 계획으로 진행되었다.
덴마크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Mark of Freshness’로 ‘신선함에 대한 모든 상징’이라는 뜻이 담겨있다. 브랜드 론칭 당시, 덴마크의 낙농기술을 이전받을 정도로 노력을 다시 한번 확고히 하고, 유제품의 본질적인 가치인 신선함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다.
또한, 새로운 로고는 브랜드 인식이 더욱 쉽도록 기존 로고의 원형은 유지한 채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변경했다. 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푸른 계열의 색상을 사용했으며, 브랜드의 정통성을 강조하기 위해 브랜드의 탄생연도인 1985년을 표기했다.
브랜드 리브랜딩에 맞춰 신규 TV CF도 공개된다. 이번 CF는 ‘Fresh Mark, Denmark’라는 컨셉으로 제작돼 브랜드와 소비자가 추구하는 신선함에 집중했다. 덴마크 제품을 소재로 만든 다양한 패턴과 다채로운 색감이 눈길을 끄는 CF는 9월부터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영화관 등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동원F&B는 이번 리브랜딩을 시작으로 다양한 신제품 개발, 유통망 확대, 품질 강화 등을 진행하여, 덴마크를 오는 2020년까지 7,000억 원 규모의 브랜드로 키워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