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4
산업용 VR(가상현실) 시스템의 전문개발 기업 한국가상현실㈜이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 앱을 출시한다. 한국가상현실㈜은 안드로이드 OS용 VR인테리어 디자인 앱으로 ‘코비하우스’의 크로스 플랫폼인 ‘코비하우스-Windows PC 버전’을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비하우스 서비스’는 9월 모바일앱으로 출시됐으며 커뮤니티 앱인 ‘코비하우스’와 VR 인테리어 저작도구인 ‘코비공작소’가 같이 연동되는 구조다.
사용자가 직접 3D 가상현실로 제작한 인테리어 콘텐츠를 ‘코비하우스’ 앱과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인테리어 커뮤니티 서비스로 HMD 연동은 물론 한국가상현실이 구축한 수많은 3D VR 아파트 평면도, 자재 콘텐츠 DB들을 통해 나만의 디자인 공간을 꾸며볼 수 있고, 다양한 인테리어 관련 매거진도 받아 볼 수 있다.
코비하우스 PC버전 서비스에서는 VR 인테리어 저작 도구인 ‘코비공작소 Windows 버전’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만들어진 VR 콘텐츠는 모바일용 커뮤니티 앱인 ‘코비하우스’로 즉시 공유가 가능하다.
코비하우스는 “PC 버전에서 큰 화면으로 편하게 마우스를 조작해 디자인할 수 있고 휴대성이 좋은 모바일 버전과 VR 콘텐츠를 쉽게 상호 연동하여 작업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코비하우스 서비스는 코비온라인 회원사인 인테리어 전문가들에게 모바일상에서 시공 상담, 견적 문의, 쪽지 기능을 통해 1:1 상담을 제공하며 PC버전은 코비하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