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2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WeWork)가 2018년 1월 광화문 인근 더케이트윈타워에 국내 위워크 다섯 번째 지점인 위워크 광화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경복궁 바로 앞에 들어설 위워크 광화문점은 서울의 유서 깊고 전통적인 상업 지역에 위치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또한 근래 위워크 공간에 대한 전통적인 대기업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 입지 선정으로 향후 더 많은 국내 대규모 기업들이 멤버로 합류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시사한다.
위워크 광화문점은 더케이트윈타워의 3개 층을 활용, 9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3개 노선 지하철역에 인접한 지점으로 최고의 교통 요지에 위치해 있으며 여의도, 강남, 서울 외곽지역은 물론 공항까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위워크 한국 담당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한국 내 위워크 커뮤니티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위워크 광화문점 오픈에서도 볼 수 있듯 이와 같은 추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며 “역사적이나 지리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광화문 지역에 위워크의 새로운 지점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더욱 강력한 위워크 커뮤니티를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