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2
‘뚝딱뚝딱 수제박람회가 오는 3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팀마이스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첨단 산업이 발달하고 기술 혁명이 이루어 질수록 수제 산업이 다시 부활하고 있는 점에 착안,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스타일 페어로 기획됐다.
최근 핸드메이드는 아트 & 공예 분야를 넘어서 수제 구두, 수제 맥주, 수제 디바이스 등 우리 일상생활의 전 분야로 확대되고 있으며, 영국 BBC에서는 이를 두고 ‘수제혁명’이라 할 정도로 전 세계적 트랜드이자 하나의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성수동 오매, 아트 & 공예, 봉제와 함께 수제주얼리 / 디저트와 함께 셀프인테리어소품 / 원목가구 / 가방 / 베이비용품 / 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이 참가하며 수제 니트 지인 by 오드펫의 반려동물 수제 의류, 커스텀 음향기기 폴린이어스의 개인맞춤형 이어폰, 배우 김혜진 등 연예인들의 작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수제맥주의 대표브랜드인 성수동 어메이징브루어리의 시음회 및 강연, 퀼트 체험 등도 마련된다.
수제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핸드메이드 장터 개념을 벗어나 유통 판로 개척 및 홍보 채널을 극대화함은 물론, 수제 산업을 지속가능한 21세기형 문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지역별 수제 역량과 인프라를 활성화하여 수제 산업을 새로운 문화산업으로 정착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내나라 여행박람회 입장권으로도 무료입장 할 수 있고 티켓 현장 구매 및 입장도 가능하며, 매일 입장 선착순 100명에게는 일러스트 파우치와 커피 쿠폰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