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29
캐릭터 창작 회사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가 미국의 글로벌 마케팅 회사 이스트 오라이온(East Orion Inc)사와 ‘Cactus(Prikly Pear Catcus)’ 캐릭터 개발과 미국 및 글로벌 시장에 캐릭터 사업을 공동으로 실시한다.
미국의 한국어 스타트업 미디어 ‘K스타업 밸리’의 지원으로 글로벌 마케팅 회사 이스트 오라이온사와 제휴한 유니드 캐릭터의 송민수 대표는 “이스트 오라이온사는 캐릭터 사업 분야에 많은 경험이 있는 직원 파워와 다수의 거래선을 보유한 마케팅 회사이다”며 “Cactus 캐릭터로 첫 번째로 선보일 ‘CACTUS TOWN’은 선인장 마을에 사는 여러 모양의 선인장 캐릭터들이 살아가며 일어나는 코믹 에피소드를 담은 캐릭터다"고 밝혔다.
또한 송 대표는 "상반기 중 웹툰, 애니메이션,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고 올해 하반기 중 본격적으로 상품화를 전개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Catcus는 미남 서부 및 멕시코에서 자생하는 선인장으로 한국에서는 백년초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스트 오라이온사가 제공한 자료에 의하면 Cactus는 현재 미국에서 기능성 음료, 화장품 및 젤리, 캔디, 의류, 문구류 등 널리 상품화가 되어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일년에 2500% 이상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힌다.
유니드 캐릭터는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Cactus 캐릭터 브랜드를 성공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과 콘텐츠 개발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