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그래픽 | 리뷰

MGM스튜디오

2003-02-03

MGM STUDIO 탄생에서 지금까지
MGM 스튜디오는 80년의 유구한 전통뿐만 아니라 포효하는 사자의 트레이드 마크로 더 유명한 미국영화 스튜디오의 선두주자로 그 명성을 이어 오고 있다.1924년 Metro Pictures corporation, Goldwyn Pictures와 Louise B. Mayer Productions의 합병으로 탄생한 Metro-Goldwyn- Mayer Inc.(MGM)은 명성 높은 헐리우드의 많은 영화사들 사이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헐리우드 "주류(Major)"로서 올해로 79번째 생일을 맞는 MGM은 완벽한 통합 체계를 갖춘 현대 미디어(영상 매체)사이다. MGM은 자회사인 MGM Studio를 통해, TV방영, 애니메이션, 비디오, DVD뿐만 아니라 영화, 통합 미디어, 소비제 오락 상품 등을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의 오락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Pink Panther 의 40살 생일을 축하합니다
2004년 내년이면 핑크팬더가 세상에 태어난지 꼭 40년이 되는 해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서 MGM사에서는 벌써부터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MGM Home Entertainment는 2003년 9월에 Pink Panther 영화 시리즈를 DVD 및 홈비디오를 1차로 출시하고, 2004년 4월에 2차분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출시될 DVD에서는 그동안 보지 못했었던 보너스 컷이 들어간다고 하니 기대해볼만 하다. 또한 MGM Television Distribution에서는 176편의 만화를 미국에서 방영하기 위해 뛰고 있으며, MGM Music에서는 Pink Panther Sound Trek을 발매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MGM CONSUMER PRODUCTS에서는 40주년 기념으로 새로운 브랜드 개념의 Pink Panther Fashion 디자인을 개발중에 있으며, 새로운 핑크팬더 패션라인을 다가오는 6월 라이센싱 쇼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100만명 가입자를 넘어선 핑크팬더 웹싸이트
핑크팬더는 확고한 웹사이트 주소를 가지고 항상 팬들에게 다양한 핑크팬터 이미지를 제공하고 그들이 웃고 떠들고 고민을 같이 할수 있는 공간을 항시 마련해 놓고 있다. 핑크팬더의 싱거운 미소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한번 접속해 보세요!
여기로...... www.pinkpanther.com

MGM Studio는 엔터테인먼트 상품의 세계적 생산과 유통을 위한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계열사로는 MGM Pictures, United Artists, MGM Television Entertainment, MGM Networks, MGM Distribution Co., MGM Worldwide Television Distribution, MGM Home Entertainment, MGM On Stage, MGM Consumer Products, MGM Music Interactive와 MGM Online이 있다.



탄탄한 재무 구조를 바탕으로 한 영상산업 확장
MGM Inc.는 2001년 말 $39.1 million ($16 per share), 2002년 말 US 58.7 million($24 per share)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2001년 매출이 $375.5 million을 기록했던 것과 비교, 2002년 말에는 $620.9 million로 약 65% 매출 신장을 이루었다. 2002년 하반기 영화 사업에서의 이러한 성공적 결과로 MGM은 2003년을 매우 튼튼한 재무 구조로 시작할 수 있었고, 2003년 계속해서 현금 흐름의 성장과 핵심 사업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Alex Yemenidjian 사장은 밝혔다.
MGM Studio의 극장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MGM Distribution Co.는 새로운 스텝을 영입함과 함께 극장 홍보 활동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MGM Studio의 MGM 홈 엔터테인먼트 그룹은 Jeff Pietryk 을 부사장으로 임명하면서 기록적 성장과 함께 국내 영업 활동을 확장해 왔다. 그 일예로 MGM 홈 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영상 엔터테인먼트중 가장 큰 현대식 도서관(library)의 홈 비디오와 DVD에 대한 권리를 행사한다. MGM홈 엔터테인먼트는 The Orion, Goldwyn, Polygram Libraries로 부터의 총 4000개가 넘는 타이틀 뿐만 아니라 United Artists의 전세계 DVD, VHS 배급 (유통)에 대한 권한과 현재 MGM Pictures의 영화 상영에 대한 권리를 갖고 있다.

눈부신 히트작품들이 해마다 극장가를 판친다
MGM Studio의 최근 히트 작품으로는 블록버스터 <한니발> , 부신 히트작 <금발이 너무해> 영화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19번째 영화 외에 폭소 코미디 등이 있다. 또 다른 괄목한 만한 상업적 성공을 거둔 작품으로는 , , , , , , , 등이 있다. 또한 2003년 전세계인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있는 , , <금발이 너무해 2> 가 곧 개봉을 앞두고 있다.

MGM CONSUMER PRODUCTS
MGM CONSUMER PRODUCTS는 MGM STUDIO가 보유하고 있는 영화 및 TV 프로그램, 자체 캐릭터 브랜드를 라이센싱 및 상품화 사업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현재 MGM STUDIO가 보유하고 있는 수백편의 영화에 대한 라이센싱과 이미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바 있는 분홍 사자 Pink Panther , 그밖에 십대 소녀들을 위한 패션 브랜드 She's Charmed & Dangerous, Magenta 등에 대한 라이센싱 및 머천 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MGM CONSUMER PRODUCTS의 부사장인 Lisa Westfield Avent 는 라이센싱 사업에 있어 오랜 경력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으로 최근 MGM CONSUMER PRODUCTS에 합류했다.
그녀와 함께 International Licensing 파트의 디렉터이자 실무를 주관하고 있는 Eric M. Karp은 철저한 캐릭터 및 브랜드 관리 및 라이센시 서포트로 오늘날의 MGM CONSUMER PRODUCTS를 라이센싱 사업의 선두주자 자리에 앉혀 놓았다. 현재 MGM CONSUMER PRODUCTS에서는 Pink Panther, MGM Logo, She's Charmed & Dangerous, Love always Magenta, Personalibees 등의 캐릭터 라이센싱과 MGM의 클래식 무비, 또 앞으로 개봉할 기대작 Legally Blonde 2, Cody Banks, Good Boy 등의 라이센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시아나 라이센싱 (ALI)이 MGM Classic Movies, MGM Logo 및 Pink Panther, She's Charmed & Dangerous에 대한 판권을 가지고 이에 대한 라이센싱 사업을 펼치고 있다.

매력적이지만 때론 도발적인 개성강한 TEEN GIR~~LS~♡
She's Charmed & Dangerous (줄여서 SC&D)는 아직까지 국내에 많이 소개되지 않은 십대 소녀들을 위한 패션, 액세서리 캐릭터이다. 요즘 시장에 널리 알려진 해피엔코나 Bang on the Door 가 싫증 났다면, 다양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감을 자랑하는 SC&D는 어떨까? 개성강하고 자신만의 색을 추구하는 십대 소녀들에게 좋은 친구가 될 것 같은 예감이다.

She's Charmed & Dangerous 는?
- 자신을 개성있게 표출하고 싶어하는 십대 소녀들을 위한 패션브랜드
- MGM Consumer Products 에서 내세운 십대 소녀들을 타겟으로 하는 강력한 패션 브랜드
- 캐나다 Eatons 백화점 미국의 Macy's, Bloomingdale, 호주의Myer백화점에 SC&D 전문 매장이 있어 다양하고 예쁜 SC&D상품들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 필리핀의 Shoemart 에서는 SC&D 학용품및 팬시 제품을 브랜드화하여 매장내에 진열해 놓았다. 또한 AVON 화장품사에서는 SC&D를 이용한 코스메틱 및 의류 브랜드를 런칭하여 10대와 20대 초반의 여성 소비자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어 브랜드로써 마켓내에서 확실한 자리를 잡았다.
- 패션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아이콘과 디자인이 의류, 악세서리, 팬시에 전목하기 좋게 잘 개발되어 있다.
- 세계적으로 패션 브랜드 파워가 강해지는 점을 감안할 때 구매력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십대 소녀들에게 SC&D는 국내 시장에서도 패션 브랜드로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세계최초로 아카데미 상을 수상한 캐릭터 핑크팬더!
비쩍 마르고 기다란 몸으로 성큼 성큼 걷는 귀여운 숫사자 핑크팬더!
핑크팬더는 이미 MBC TV를 통해 방영되어 많은 인기를 모은 적이 있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캐릭터이다.
1964 코메디극인 에서 오프닝 타이틀에 쓰인 핑크팬더 캐릭터는 세계최초로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였을 정도로 그 영화의 인기는 대단하였다. 이러한 핑크팬더 영화 및 캐릭터를 MGM사에서 Pink Panther Classic Program 으로 런칭하여 명실상부한 스테디 캐릭터로서 굳게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있는 핑크팬더는 많은 시청자들과 마켓 파워를 가지고 지금까지 그 명성을 더하고 있다.

About Pink Panther
- 내년이면 탄생 40주년을 맡는 스테디 캐릭터로 지금까지 전세계 성인 남녀들에게 90%에 육박하는 인지도를 갖고 있다.
- 전 세계적으로 160개의 라이센시를 두고 있으며, 의류, 악세서리, 인형, Stationery, collections, 우산, 언더웨어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어 있다.
- 캐릭터에서 멈추지 않고 아이콘, 에블렘, 바탕 디자인이 잘되있는 Pink Panther Fashion은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폭넓은 연령층에 맞는 패션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 특히 바비, 헬로키티, 디즈니 캐릭터에 싫증이 난 아이들에게 새로운 이미지의 핑크 팬더 패션라인은 갈증을 해소해주는 시원한 오아시스가 될 것이다.

캐나다 Eatons백화점 내 SC&D 전문매장
국내에서도 이러한 SC&D전문매장을 하루 빨리 볼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기사제공:월간 <라이선스> 2003. 05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