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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 리뷰

돌로 만든 케이크

2006-04-25


두 명의 오지오스본이 나와서 “I Can't Believe It's Not Butter” 광고를 한다. 유니레버는 새 캠페인을 시작으로 “I Can't Believe It's Not Butter”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힘쓸 것으로 보인다. 전 블랙사바스 보컬인 진짜 오지와 똑같이 생긴 가짜 John Culshawe가 짝을 이뤄 광고 두편을 찍었다. Mother가 제작했고 Daniel Kleinman이 감독했다. 광고에서 두 명의 오지는 요리를 하느라 부엌을 어슬렁거리고 있다. ‘돌로 만든 케이크’편에서 진짜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닮은 가짜가 진짜가 아닌 가짜 버터를 사용해서 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하지만 이내 자신들이 만들고 있는 것이 작은 스펀지케이크라는 걸 알고 둘은 당황한다. 영국 내 버터 시장에서 “I Can't Believe It's Not Butter”는 지속적으로 8%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펩시가 커피맛 나는 새 콜라인 Pepsi Max Cino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서 Abbot Mead Vickers BBDO에 1백 5십만 파운드짜리 광고 캠페인을 의뢰했다. 40초 및 20초 버전으로 나올 이번 광고에는 마법 세계에 살고 있는 한 멋진 젊은이가 등장한다. 그는 거실에 텐트를 쳐놓고 살며, 물고기는 TV 수상기에 넣고 키운다. 양복을 입고 고글을 쓰고 구두는 신지 않는다. 마지막 장면에서 그는 집에서 나와 점프해 마침 지나가는 Pepsi Max Cino 차량에 올라탄다.


118 118 쌍둥이가 이번 주 2백 5십만 파운드가 들어간 새 118 118 광고를 통해 TV로 복귀했다. WCRS가 만든 이 광고에서 118 118 쌍둥이는 콧수염이 있으며, A 특공대에 나왔던 1980년대 복장을 하고 있다. 40초짜리 광고에서 쌍둥이는 그 유명한 A 특공대 밴을 몰고 등장한다. 숲과 벽을 지나 마침내 한 차고에 도착한다. 차고에서 그들은 아무 재료도 없이 118 118 오토바이와 사이드카를 만들어낸다. 이들은 계속해서 피자 식당을 찾고 있는 한 부부를 도와주러 간다. 광고가 시작되면 A 특공대 시리즈처럼 소개하는 보이스오버가 들린다. “문제가 있으면, 당장 정리할 일이 있으면, 118 118 팀을 불러주세요.” 118 118은 전화번호안내 시장에서 40%를 차지하고 있다.


William Hill 카지노는 새로운 Marvel Heroes라는 게임을 홍보하기 위해서 Leeds 소속의 광고회사 Pergo에 다이렉트 마케팅과 온라인 캠페인을 의뢰하였다. 다이렉트 메일은Marvel 만화책 형식을 띠며, 헐크 및 데어데블과 같은 유명한 캐릭터들이 칼라로 등장한다. 만화형식을 빌어 William Hill 카지노에서는 5-9라인 슬롯과 반짝이는 9라인 슬롯머신을 새로 들여놓았다고 홍보한다. 다이렉트 메일에는 CD도 있는데, 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다. 회원이 되면 50파운드와 더불어 매달 25파운드를 보너스로 받게 된다. 바이럴 e메일에는 헐크로 변신하는 한 남자가 나온다.


전국적인 가정폭력 방지 자선단체인 Women’s Aid가 벨런타인데이에 50만 명이 넘는 여성이 폭력을 당할 위험에 처해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 새로운 홍보 광고를 만들었다. 2월 14일 첫선을 보인 인쇄 광고에는 전형적으로 낭만적인 이미지가 나온다. 하지만 폭력적인 이미지가 나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 참여를 호소한다.


Channel 4가 Movie Rush라는 온라인 영화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매주 목요일 www.channel4.com/movierush에서 방영될 이 프로그램은 휴대폰 및 파드캐스트로도 볼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이 이동 중에도 영화평과 예고편을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그리하여 영화관으로 가는 중에 어떤 영화를 볼 건지 결정하도록 도와준다.


Saatchi & Saatchi Interactive London이 만든 Pampers 온라인 광고는 아기가 잠을 잘 자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한다. 마이크로사이트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 광고는 아이가 수면 중에 성장한다는 사실을 설명한다. Pampers를 찬 아기들은 잠을 잘 자고, 더 오래 잔다고 주장한다. 이 사이트(www.pampers.co.uk)에서는 쌍방향 요소를 통해 아기가 숙면을 취할 때 나타나는 구체적인 효과를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잠을 잘 재우는 방법, 자장가 다운로드, 수면 전문가의 조언 및 행사 등을 소개해놓았다.


AA가 1천만 파운드를 들여 보험 제품을 홍보하는 TV 캠페인을 만들었다. Rapier가 만든 이 캠페인은 세 개의 TV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편을 살펴보면 AA팀이 자동차뒷좌석에서 콘서트를 향해 차를 몰고 있는 운전자에게 자동차 보험을 들어주고 있다. 광고는 AA를 통해 자동차 보험료를 40% 정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한다. 두 번째 광고에서는 사랑스러운 한 부부가 데이트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거실에서 일하고 있는 AA팀을 발견한다. 온라인 고객은 자동적으로 15%를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세 번째 광고는 이 두 가지를 종합한 버전이다. 2백만 명에 달하는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AA Insurance는 작년 10% 성장했다.


Cadillac이 신형 2007 Escalade SUV 출시에 맞춰 Leo Burnett 디트로이트가 만든 60초짜리 광고를 선보였다. 이 광고는 신차의 대담하고 멋진 디자인한 섹시한 크롬 마감을 강조한다. 광고의 배경은 패션쇼장이다. 무대 뒤를 보여주다가, 불이 꺼지면 검은색과 크롬색 옷을 입고, 크롬 화장을 하고, 크롬 액세서리를 단 모델들이 무대를 걷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이 패션쇼의 주인공은 Cadillac SUV이다. 이 차는 검은색과 크롬으로 단장하고 패션쇼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이 광고가 첫 선을 보인 것은 슈퍼볼이다. 앞으로 몇 주 동안 미국 전역에 걸쳐 방영될 예정이다.


Abbott Mead Vickers BBDO가 만든 Motorola 최신 광고가 슈퍼볼에서 첫 선을 보였다. 이 광고는 앞으로 두 달 동안 TV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광고에서는 최신 Motorola SLVR을 홍보한다. SLVR은 가장 얇은 휴대폰이다. 광고가 시작되면 한 소녀가 문을 나서 햇빛이 비치는 거리를 걷는 모습이 보인다. 배경 음악으로 어떤 노래가 들린다. 소녀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평평한 2차원으로 보인다. 소녀는 길을 걷다 뭔가를 줍는다. 바로 SLVR이다. 소녀가 이 휴대폰을 사용할 때 그녀 또한 평평한 2차원이었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한 남자가 출장을 간 사이, 그의 아들이 아빠가 경험할 것 같은 모험에 대해 꿈을 꾼다. Fallon 미네아폴리스가 만든 최신 United Airlines 광고는 이와 같은 스토리라인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광고는 인형 및 ‘월리스와 그로밋’에 사용된 스톱모션 기법을 이용하여 제작되었다. 총 1,440 프레임이 사용되었다. 조지 거신의 랩소디 인 블루를 배경으로 ‘용’편은 한 남자가 아들을 재운 다음 공항으로 떠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아들은 아버지가 떠나는 모습을 보면서 잠이 들어, 아버지가 모험을 하는 꿈을 꾼다. 꿈에서 아버지는 비행기가 아니라 비둘기를 타고 난다. 회의장에서 사업가들은 기사들로 변한다. 용이 공격을 해오자 기사들은 용감히 맞서 싸운다. 아버지는 용을 죽이고 왕이 된다.


이번 Pasquale Bruni 인쇄 광고의 기본 아이디어는 여성의 두 가지 본성을 Pasquale Bruni 보석을 통해 자유롭게 하는 것이다. 일곱 편의 광고에는 벌거벗은 여성이 등장한다. 하얀 머리에 Pasquale Bruni 보석을 단 이 여성은 더욱 밝고, 매력적이며, 여성적인 본성을 상징한다. 그러나 하얀 머리를 한 여성의 바로 뒤 배경에는 거의 보이지 않는 실루엣이 나와서, 어둡고, 내재적이며, 신비한 여성의 본성을 상징한다.


French Connection은 2백만 달러가 들어간 봄/여름 캠페인에서 오래 묵은 패션 대 스타일간 논쟁을 다루고 있다. Beattie McGuinness Bungay가 만들었다. 90초짜리 TV 및 영화관 광고인 이 광고는 폭력성과 선정성으로 신문에 많이 실릴 것이 분명하다. 두 모델이 등장하는데, 한 명은 패션을 또 다른 한 명은 스타일을 상징한다. 패션 대 스타일이라는 주제는 앰비언트 및 옥외 광고와 같은 다른 매체를 통해서도 홍보되었다. 앞으로는 매장에서도 이 주제를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매장을 둘로 나눠 각각 ‘패션’과 ‘스타일’ 영역으로 장식할 것이라고 한다. 이 광고는 French Connection이 작년 10월 광고에서 fcuk 슬로건을 버린 후 처음으로 나온 광고이다.


Lynx가 새 향수 Lynx Click을 출시하면서 영화배우 벤 애플렉을 모델로 기용했다. Bartle Bogle Hegarty가 만들고 Danny Kleinman이 감독하였다. 광고가 시작되면 애플렉이 유치한 미소를 머금고, 자신이 여성들의 시선을 많이 받는다는 사실을 은근히 자랑한다. 그리고 일터로 가서 섹시한 판매 여성들의 시선을 받는다. 그는 주머니에서 Click 향수를 꺼내 뿌리며 만족스러워한다. 나중에 그는 하루 동안 얼마나 많은 시선을 받았는지 계산한다. 103번이라는 숫자에 만족한 그는 엘리베이터를 같이 타고 가던 아파트 관리인에게 보여준다. 하지만 아파트 관리인은 2,372번이라는 숫자를 보여주고, 애플렉은 놀란다. 애플렉이 목을 매다는 동안, 화면은 그날 아침 일찍 아파트 관리인이 Lynx Click을 뿌리는 장면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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