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1-02
St Paul Travelers|보험|미국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보험사인 St. Paul Travelers의 새 광고는 남자가 거리에 추락하면서 생기는 재난과 물속을 촬영하는 사진작가에게 생기는 재난을 보여주고 있다. 이 캠페인은 ‘재난이 일어나는 즉시, 보험’이라는 주제 하에 St. Paul Travelers의 보험 상품이 융통성이 높으며, 삶과 사업에서 일어나는 변화에 즉각 대응하고 있음을 표현한다.
Electrolux|시간매니저|유럽
Electrolux는 전 유럽에 걸쳐 가장 ‘똑똑한’ 세탁기를 출시하였다. Electrolux Time Manager 세탁기를 사용하면 소비자가 자신의 일정에 맞춰 세탁을 예약할 수 있다. 시간이 얼마나 있는지 말하면, 세탁기는 그 시간에 가장 맞는 세탁 방식을 추천한다. 광고에서는 여성이 시간을 조절하여, 사건을 빠르게 혹은 느리게 진행시킨다. 이러한 이중 속도 효과는 정상 속도 및 고속 촬영을 통해 가능했다.
Sony PlayStation|passport to…|유럽
Sony가 전 유럽 TV 캠페인을 통해 PlayStation Portable의 쌍방향 여행안내 장치를 홍보하고 있다. 이 캠페인에서는 한 젊은 부부가 대도시를 여행하는 과정이 시간을 뛰어넘어 그려지고 있다. 광고는 여행의 끝에서 거슬러 올라가 여행의 시작을 보여준다. 배우들이 거꾸로 연기를 하는 것을 정상 방식으로 촬영하여 이 효과를 낼 수 있었다.
BMW|이소룡|스페인
전설적인 무술 영화 주인공인 이소룡이 BMW의 전천후 모델인 X3의 스페인 출시를 지원하기 위해서 만든 새 TV 캠페인에 등장하였다. 광고는 X를 다른 자동차와 차별하기 위해서 1973년 이소룡이 죽기 직전 촬영한 TV 인터뷰를 이용하였다. 광고에서 그 인터뷰에서 이소룡은 적응이라는 도교 철학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X3은 4x4를 원하지만 큰돈을 쓰기는 싫은 젊고 부유한 소비자들을 겨냥한 모델이다.
Frank|Brain Warehouse|영국
COI의 최근 캠페인인 ‘두뇌 창조’는 영국 국무성의 마약퇴치 서비스인 Frank를 홍보하고 있다. 습관적인 마리화나 사용이 뇌에 어떤 악영향을 주는지를 보여주며 가까운 미래에는 휴대폰처럼 쉽게 두뇌를 새로 구입할 수 있음을 어필한다. 이들은 구토, 강박증, 심한 기분 변화 및 의욕 상실과 같은 마리화나 부작용에 대해 내성을 지닌 유전적으로 변형된 뇌들이다.
Visit London|Totally London|영국
Rainely Kelly Campbell Roalfe/Y&R이 만든 새 인쇄 캠페인은 아주 밝은 색의 콜라주를 이용하여 런던의 명소들을 보여주고 있다. 관광 명소를 주제별로 묶어 런던 관광이 너무 방대하거나 힘들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캠페인은 런던은 물론 이탈리아, 독일 및 스페인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Vodafone|동전 도미노|영국
“10,000파운드가 있으면 당신의 사업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을까요?” Dare가 Vodafone이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The Big Idea의 스폰서라는 사실을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필름을 제작하였다. ‘동전 도미노’라는 제목이 붙은 이 필름은 젊은 사업가들에게 10,000 파운드의 상금을 탈 수 있는 온라인 대회이다. 이 필름은 YouTube, Google Video 및 Popbitch 등과 같은 사이트에 올려졌고, 24시간 만에 YouTube에서만 8,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보았다.
Sony PlayStation|Human balls|영국
축구팬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이 캠페인은 ‘인간 공’이라는 제목으로 사람처럼 보이는 공이 여러 상황에 등장한다. 자유투에 사용되기도 하고, 골이 되기도 하며, 골대를 맞히기도 하고, 빗속을 달리기도 하며, 가방에서 떨어져 나와 통통 튀기도 한다. 3차원적인 ‘인간 공’은 디지털 캐릭터를 이용하여 만들었다.
Breakthrough Breast Cancer|Ode to Boobs|영국
Rainely Kelly Campbell Roalfe/Y&R이 만든 최신 Breakthrough Breast Cancer 광고는 제작팀의 Pip Bishop 및 Chris Hodgekiss가 쓰고 The Vicar of Dibley의 스타인 Emma Chambers가 낭독한 ‘가슴에 대한 송시’를 바탕으로 한다. 시는 여성의 가슴이 어떤 모양이든 간에, 유방암으로 가슴을 잃는 것보다는 낫다고 말하고 가슴에 멍울이 있는지 여성 스스로 항상 살펴야 한다고 마무리를 한다.
BBC Jam|Learning the way I live|영국
Fallon이 만든 BBC의 5~16세 아동을 위한 온라인 학습 서비스 시작을 알리는 광고는 탐구, 학습 및 창조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한다. 그 목적은 나이가 다른 아동 집단들에게 각기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프랑스어가 재미있다고 말하는 프랑스 달팽이 래퍼가 등장한다. 그리고 6세 아동에게 수학을 가르쳐주는 애니메이션 토끼도 등장한다.
Dunlop|Injection. TV|영국
Dunlop이 고성능 스포츠카 운전자들을 자사 사이트www.injection.tv로 유인하기 위해 온라인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 캠페인은 고성능 타이어 제작에 사용된 Touch Technology를 홍보하고 있다. Agency Republic이 만든 이 캠페인에는 경주자동차가 줌인 되고, 이 자동차가 도넛 묘기를 부리는 걸 보고 싶다면 원뿔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뜬다. 사용자가 마우스를 광고에 갖다 대면 Touch Technology를 이용하여 제작된 타이어가 장착된 자동차들이 보인다.
McCain|Chip factory|영국
McCain이 뮤지컬 양식의 Home Fries 광고 캠페인 중 두 번째 편을 선보였다. Beattie McGuinness Bungay가 제작한 ‘감자칩 공장’ 광고는 노래와 춤이 가득한 뮤지컬 양식이다. ‘감자칩 공장’에서 일꾼들은 노래하고, 춤추며 McCain의 감자칩이 얼마나 건강한 식품인지 를 열정적으로 보여준다.
Xbox|Xbox360|스페인
McCann Erickson 런던이 만든 20초짜리 광고는 타파스 바(tapas bar)를 배경으로 한다. 술을 마시는 마을 사람들은 TV 화면에 보이는 축구 경기가 실제라고 생각한다. 자신들이 응원하는 팀이 지자, 마을 사람들은 점점 기분이 상한다. 그러다가 마침내 팀의 졸전에 분노한 한 사람이 벽에서 TV를 뜯어낸다. 한편 바 뒤에서 두 명의 청년이 마을 사람들이 자신들이 게임하는 경기화면을 보고 진짜인 줄 알고 흥분하는 것을 보고 키득거린다.
Easy Homecenter|Anniversary sale|아르헨티나
“당신이 항상 꿈꿔왔던 것들이 이제 집에서 가능합니다.” 남미 주거공사 장비 체인인 Easy가 TV 광고를 통해 판매 증가를 꾀하고 있다. 광고에는 Easy 제품을 산 뒤 공상에 빠지다가 낭패를 보는 사람들이 등장한다. 한 여성은 자신이 러시아 출신의 체조선수라고 공상하다가 부엌 탁자에 걸려 넘어진다. 한 남성은 자신이 투명인간이라고 공상하고 벽을 통과하려다 부딪치고 만다.
Pioneer Electronics|Wind tunnel, orbit|미국
새로 Pioneer가 자사 플라즈마 TV광고를 시행했다. 고해상도 스포츠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하는 이번 광고는 미국의 서부 해안에서 가장 규모가 큰 독립 광고대행사인 RPA가 제작했다. TV화면에 보여주는 행성이 너무 사실적이어여 우주공간의 크롬 볼이 TV속의 행성 중력에 빨려들어 그 궤도에 진입한다.
Scotch Brite|Jacuzzi, fountain, pool|싱가포르
3M의 이번광고는 Scotch Brite의 제품의 놀라운 흡입력을 보여준다. 수영복을 입은 젊은 남자가 거품 욕조에 있는 벌거벗은 여자들을 구경하며 흘리는 침을 Scotch Brite 스펀지로 닦는다. 또 한 남자가 스펀지를 이용하여 분수대 물을 모두 빨아들인 다음 동전을 챙길 구상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