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살아보기도 전에 죽지마라"

2007-03-27

(a)Department of Health|Unhooked|영국
“hooked(중독)”편에서는 흡연자들이 일 년에 평균 약 5천 개비의 담배를 피운다는 것을 지적하며, 담배의 중독성을 갈고리에 걸린 모습으로 극명나게 보여준다. 반대로 “unhooked(금연)”편에서는 흡연자들이 NHS를 통해 흡연을 스스로 끊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b)Transport for London|Teen road safety|영국
M&C Saatchi는 두 개의 쇼킹한 포스터를 제작했다. 매일 청소년 도로사고와 사망사건이 일어나는 영국은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살아보기도 전에 죽지마라”는 주제로 청소년 도로안전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두 명의 청소년들이 마치 스포츠 슈퍼스타인 것처럼, 차에 치였을 때의 운명을 그린 것이다. 차에 치였을 경우, 몸이 날아가는데, 이때 아이들은 미래의 골드메달리스트 혹은 미래의 잉글랜드 스트라이커가 될지도 모르는 포즈를 보인다.

(c)Florette|Steamed vegetables launch|영국
샐러드제조회사, Florette가 전자레인지로 조리 가능한 스팀 채소의 TV캠페인을 런칭하고 있다. 캠페인은 두 농부들이 사우나에 앉아서 한 손에 채소를 들고 서로의 것을 뺏기 위해 결투를 하고 있다. 한 농부가 이기자, 다른 농부는 화가 나서 노발대발한다. 광고엔딩에서 “Florette제품, 스팀에도 꼿꼿한 채소.”라는 멘트가 흘러나온다.

(d)Country Music Television|The power of one|미국
미국 컨츄리 뮤직 네트워크가 지역민들에게 서비스를 시행함을 알리는 캠페인을 런칭하고 있다. ‘하나된 힘’이라는 이번 캠페인은 슈퍼맨 복장을 입은 한 남자가 노인에게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집을 수리하기도 한다. 또 어린이에게 수영을 가르쳐주기도 하면서 봉사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웹사이트는 직접 시민들이 이러한 지역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신청을 받고 있다.

(e)XM Canada|There's no place like it|캐나나
위성 라디오 서비스 XM Canada는 TV광고를 통해 운전 중의 스트레스와 지루함을 없앨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있다. 30초 길이의 이번 광고는 도시 전역에 위성수신지역이 넓어졌다는 것을 강조한다. 내용은 한 남자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팝송을 따라 부르고 있는데, 그런 자신의 모습을 매력적인 세 명의 여성들이 쳐다보고 있음을 알고 당황한다는 것이다.

(f)Nike|Pacman|필리핀
필리핀에서 가장 유명한 복서인 Manny "Pacman" Pacquiao는 필리핀 나이키의 새 인쇄광고에서 영웅적인 모습으로 그려지고 있다. 이번 광고를 맡은 오길비 앤 매더는 글로벌 아이콘으로써 복서를 표현하고 있어 그동안 선보였던 나이키 광고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g)Allan Gray|The Chase|남아프리카
남아프리카의 가장 큰 민간투자사인 Allan Gray는 새로운 TV광고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변덕스런 유행을 쫓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의 투자시각을 가지는 것이라고 한다. 광고에서는 한 남자가 무지개를 붙잡으려 산 너머로 계속 쫓아가지만 잡을 수 없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h)Answer Seguro Online|UFO|아르헨티나
‘모든 문제는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라는 주제로 시행되는 이 캠페인은 Seguro 온라인이 고객의 눈높이를 맞춘다는 것을 강조한다. 내용은 한 운전자가 시골길을 달리다 차가 갑자기 멈춰버려 천신만고 끝에 집에 도착한다. 그는 가족들에게 자신이 겪은 일을 얘기하지만 가족들은 비웃을 뿐이다. 반면 그의 보험회사는 차분히 ‘사고’의 경위를 조목조목 따지는 모습을 보여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i)Skoda|Baboons|네덜란드
파노라마식 선루프를 특징으로 하는 Skoda의 새 모델, Roomster는 시야확보의 편리성과 넓은 실내공간으로 쾌적한 공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지난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였던 이 모델은 소형차 MPV와 경쟁하고 있다.

(j) Foot Locker|King of the streets|유럽
Foot Locker는 카드의 형태를 빌려 지위를 상징하는 것처럼 나이키 Tuned 8을 홍보하고 있다. 각각의 인쇄물들은 DJ, MC, BMX라이더, 풋볼선수 등 친근한 서민적 캐릭터들을 그리고 있다.

(k)Government of Ontario|Burger guy|캐나다
온타리오 정부는 취학아동들이 어려움에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를 알려주는 캠페인을 TV 및 극장광고로 내보내고 있다. 캠페인은 햄버거 가계에서 한 소녀와 젊은 남자 캐셔 사이의 대면을 통해서 대우와 배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l)Samaritans|Winter campaign|영국
Samaritans의 겨울 캠페인은 16~24살의 젊은 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자신들의 감정을 얘기하는 것이 어려울지 모른다는 부분에 대해 초점을 뒀다. Lunar BBDO에서 만든 이번 캠페인은 인쇄, 바이럴, 라디오 등 통합적인 전략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광고처럼 꿈을 만들어가는 젊은이들을 표현하고 있다.

(m)Virgin Money|Fresh Footwork|영국
Glue London이 만든 Virgin Money의 ‘Say yes’ 캠페인 시리즈는 다양한 매체와 바이럴을 통한 광고 전략으로 마지막 편을 선보이고 있다. 내용은 한 발레리나가 춤추는 장면이 나오다가 화면이 정지된다. 만약 유저들이 춤을 더 보고 싶다면, ‘예’를 클릭하는 방법으로 인터렉티브한 광고 캠페인을 온라인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모든 것은 당신이 ‘예’라고 말할 때, 더 흥분된다.

(n)Old Spice|Experience Is Everything|미국
‘경험은 모든 것’이라는 이름의 TV, 인쇄, 온라인 캠페인은 현대적 남성을 건방지게 바라본다. 90년대 Old Spice는 스포츠 스타들을 제품홍보에 많이 기용했던 반면, 경쟁자인 Axe를 의식해서 인지, 지금은 영화 Evil Dead로 유명해진 Bruce Campbell같은 남자 스타에서부터 아이스크림콘을 흘리는 여자 모델까지 유머러스한 요소를 많이 가미한 캠페인을 만들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