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2-04
에쓰-오일의 새로운 광고가 지난 추석 연휴부터 소비자들을 찾았다. 새로운 CI로 단장한 에쓰-오일의 광고에 이어, 에쓰-오일 소비자들의 자신들만의 에쓰-오일 이야기를 담는 새로운 형식의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에쓰-오일의 얼굴로 활약하고 있는 차승원•김아중과 함께 올해 최고의 드라마로 꼽히는 MBC
<커피프린스 1호점>
의 프린스 3총사 중 한명인 ‘자뻑하림’ 김동욱과 한국사람보다 더 한국을 사랑하는 KBS
<미녀들의 수다>
의 스타 ‘루반장’ 루베이다가 에쓰-오일 광고를 위해 뭉쳤다.
총 4편의 광고에서는 에쓰-오일 song을 개사해 자신만의 에쓰-오일 이야기를 들려주는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됐다. 예쁜 딸과 함께 즐거운 드라이브를 하려면 에쓰-오일을 넣어야 한다는 아빠 차승원, 복잡한 서울에서 운전이 점차 능숙해져서 “빨리 빨리~”를 외치는 외국인 루반장이 온에어 됐다.
지난 10월 초부터는 남자친구에게 운전을 배우며 귀여운 앙탈을 부리는 여자친구 김아중, 처음 운전대를 잡고 나온 초보운전 김여사의 이야기가 선보이고 있다. 이상 네 편의 이야기는 모두 소비자의 생활 속에서 한 번씩은 겪었을 만한 친숙한 에피소드로 구성돼, 차와 기름에 대한 즐거운 이야기들을 곁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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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겁고 유쾌한 에쓰오일 이야기
개성있는 모델이 함께 뭉치니 촬영 현장에서도 웃음이 연발했다는 유쾌한 후문이 들려오기도 했는데, 아빠 차승원이 귀여운 딸과 함께 세차하는 광고에서는 딸 역할을 한 꼬마 모델이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라는 질문에 “아빠!” 가 아닌 “엄마!”라는 귀여운 실수를 계속 연발해 현장 관계자들의 귀여움을 독차지 했다.
남자친구인 ‘자뻑하림’ 김동욱에게 운전을 배우는 여자친구 역을 멋지게 해낸 김아중은 “
<커피프린스 1호점>
을 정말 재미있게 봤다”며 “김동욱과 함께 연기하는게 즐겁다”는 귀여운 멘트를 던지기도 했다.
이번 광고는 차와 기름이 있다면 벌어질 수 있는 에피소드와 에쓰-오일 song을 연결해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이다. 나의 이야기로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생활 속 소재를 통해 소비자가 에쓰-오일의 마니아가 되고 브랜드 호감을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광고의 목표다. 이번 광고의 키워드로 사용하고 있는 ‘좋은 사람♥좋은 기름’ 처럼 좋은 사람들의 즐겁고 유쾌한 에쓰-오일 이야기들을 더욱 더 많이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해 본다.
광고주 에쓰오일 / 광고대행사 제일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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