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아이의 입맛에 균형을 잡아줄 똑똑한 캔디

2014-02-12


우리나라의 대표 음식으로 손색없는 김치의 발효 성분은 체내 흡수됐을 때 인체에 유익함은 물론이고, 기타 면역력증진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는 이미 해외에서 먼저 인정한 바 있다. 하지만 김치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쉽게 먹이기 힘든 음식이기도 하다. 어렸을 적부터 차곡차곡 쌓아두면 해로울 것 없는 이러한 유익한 영양소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사탕으로 개발했다.

스마트랩이 창업 아이템으로 선보인 김치아이는 아이의 입맛에도 거부감 없는 김치 유산균을 담은 캔디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획기적인 건강기능 식품이다.

자료제공 ㅣ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입에 쓰면, 몸에 좋다’는 옛말이 무색하게도 김치아이는 달콤한 과일향을 내는 어린이의 영양을 보충해주는 유익한 캔디다. 김치에서 발효된 유산균이 몸에 좋은 것은 우리나라 사람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전부 알고 있는 사실, 외국에서도 건강을 위해 먼저 챙겨먹는 유익한 김치의 성분을 캔디 안에 그대로 담았다.

스마트랩의 똑똑한 유산균 제품 김치아이는 서울대학교 정가진 면역연구소에서 처음 연구 • 개발됐다.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발효식품 김치는 체내에 흡수되면 위와 장의 식중독균을 비롯한 잡균을 제거하고 조류독감 등의 바이러스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신종플루에도 큰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보고된 바 있다.

김치아이는 이러한 김치에서 세계 최초로 신종(新種)의 유산균을 발견해 ‘루코노스톡 김치아이’라는 학술명에 한글이름을 덧붙여 유산균으로 등록했고, 유산균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통해 ‘김치아이’ 유산균의 우수성을 입증하기에 이르렀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자극적인 입맛에 익숙해진 대부분의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은 먹이기 쉽고 간편하게 낱개의 캔디로 선보인 것이 장점이다. 과일의 종류에 따라 다른 맛과 색을 첨가해 새콤달콤함을 즐기는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했고, 김치 유산균에서 추출한 비타민, 칼슘, DHA 등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 필요한 각종 영양성분을 첨가해, 보약 한 첩 안 부러운 순수 건강 캔디다. 우리 장 속에 존재하는 셀 수 없이 많은 균들의 균형을 잡고 유해한 균의 분포를 바로잡는 기능성 캔디는 아이를 향한 부모의 마음에서 시작된 보약보다 유익한 유산균 캔디로 주목 받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