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1-08
취재 김민혜 기자 사진 이종현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 그는 패션브랜드로 폭넓고 다양한 영역에서 디자인에 대한 신념과 철학을 보여주고 있다. 그의 디자인은 과장된 기교가 없는 단순한 고급스러움으로 함축되어 아르마니 스타일이라는 대명사를 만들어 내었다. 스타일에 대한 탁월한 감각과 비전은 공간을 넘어 삶을 디자인하기에 이르러 리빙 콜렉션 ARMANI CASA를 론칭, 토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아르마니 까사는 거실, 식당, 침실 등 주거공간에 필요한 가구 전반과 조명, 패브릭, 테이블웨어, 오브제 등 폭넓고 다양한 리빙콜렉션으로 이루어져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디자인 감각을 생활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르마니 까사 콜렉션은 난무하는 많은 디자이너 소파와 테이블 같은 단일가구, 과장된 디스플레이, 평범한 장식품 이상의 것을 추구하며 독창적이고 특별한 공간과 삶의 질에 대한 제안을 한다. 세련되면서 고풍스러운 멋 속에 편안함이 스며있는 그의 디자인개념은 라이프스타일의 제안에도 고스란히 살아있다. 생활 전반에 걸친 아르마니 까사의 스타일제안은 전세계의 밀라노, 뉴욕, 런던, 도쿄, 서울 등 전세계 74개의 아르마니 까사 매장을 통해 세계 각국 주요도시의 소수 특별한 고객들에게 전해진다.
이태리 밀라노 본사에 소재한, 아르마니 까사 디자인 스튜디오는 인테리어 디자인 컨설팅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제한적이지만 더욱 특별하고 앞선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러한 독점적인 서비스는 패션 그룹으로서 인테리어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이다.
체이스맨하탄의 본사 건물을 최고급 콘도미니엄으로 재탄생 시킨 맨하튼의 20파인 레지던스 프로젝트에서 아르마니 까사 디자인 스튜디오는 인테리어디자인을 담당하였다. 아르마니 까사 디자인 스튜디오는 아르마니의 베이지와 그레이 같은 중간 톤을 베이스로 블랙과 브라운의 악센트를 준 공간을 엘레강스하며 심플하게 연출하였다.
이에 편안하고 실용적인 가구배치와 동선의 정리로 20파인 빌딩의 전체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격식 있는 엘레강스 스타일로 디자인된 침실에는 4개의 포스트가 서있는 캐노피 베드와 골드실크 침장이 셋팅 되었고 욕실은 네추럴 스톤과 브론즈, 엑조틱 우드를 사용하여 소재의 선택과 넓고 웅장한 공간의 조화에 중점을 두었다.
특별한 노력을 쏟은 주방은 모든 설비, 장치를 숨길 수 있도록 ‘콘실드 키친(Concealed Kitchen)’으로 설계되어 작은 응접실로 활용할 수 있게 디자인하였다. 이 키친시스템은 현재 아르마니 까사의 ‘Bridge’ 키친라인이 탄생된 근간이 되었다.
이 20파인 레지던스 프로젝트의 완성은 뉴요커들에게 아르마니가 제시하는 주거공간에서의 라이프 스타일을 본격적으로 소개했으며, 아르마니의 이러한 새로운 시도는 전세계 각종 매스컴과 패션 및 부동산 개발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또한, 아르마니의 ‘ARMANI HOTEL, RESORT’는 2008년 완공 예정으로 두바이에 건설중인 세계 최고층 빌딩 버즈 두바이 타워(Burj Dubai Tower)의 아르마니 호텔(ARMANI HOTEL)을 시작으로 밀라노와 세계주요 도시에 세워질 계획이다. 아르마니 까사의 토탈 리빙 콜랙션을 바탕으로 호텔의 전체 가구와 소품을 비롯한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전반에 걸쳐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스타일을 보여줄 것이다.
아르마니 까사의 디자인 스튜디오 사업 계획
아르마니 까사 코리아는 밀라노의 아르마니 까사 디자인 스튜디오와 함께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삶과 디자인에 대한 철학이 담긴 아르마니 라이프 스타일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국내의 문화와 주거가 복합적으로 개발될 수 있는 초고층 복합빌딩 등 아르마니만의 스타일을 잘 제시할 수 있는 월드클래스 랜드마크 프로젝트를 검토 중이며, 개인 고객은 물론 건설, 부동산 개발사의 특별한 주거 프로젝트에 인테리어 디자인 컨설팅을 한다.
주거공간 각각의 세대에 대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뉴욕의 20파인 프로젝트와 같이 로비, 스파, 수영장, 리셉션, 라이브러리 등 공용부위에도 그 영역이 확대되어 프로젝트 전체를 아우르는 스타일 제안을 한다. 아르마니 까사 디자인 스튜디오는 가구의 배치뿐 아니라 공간의 실용성, 마감재, 조명, 설비, 창호, 주방가구 및 붙박이가구와 소품에 이르는 다각적인 제안으로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를 지향한다.
존의 주방, 욕실 가구의 획일된 개념을 넘어 미래적이며 실용적인 키친 시스템‘Bridge’와 욕실 시스템가구 ‘Guapo’, 시스템 빌트인가구의 론칭으로 아르마니의 스타일은 더욱 완벽하게 연출되며 2007년 하반기 ‘Bridge’와 ‘Guapo’의 국내 도입으로 인테리어 계획단계부터 아르마니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철학이 담긴 아르마니 까사 디자인 스튜디오는 세계최고 수준의 설계 및 시공능력을 보유한 국내 주거 건설분야에, 디자인 경쟁력 및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주거문화 및 상품으로 한층 더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
1. 아르마니 까사 코리아가 국내에 론칭한 시기와 현재 시장에서의 자리매김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2003년에 아르마니 까사가 국내에 소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아르마니 까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리빙 콜렉션은 이탈리아 고유의 디자인성을 가지면서도 모던한 라인을 갖추고 있어 아르마니 까사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에 대한 선호도가 좋은 편이었습니다. 대중적인 브랜드이기보다는 유니크함과 브랜드 가치를 보다 우위에 두기 때문에 더욱 인정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국내에 아르마니 까사 디자인 스튜디오의 사업을 계획 중이시라고 들었습니다.
아르마니 까사는 최근 뉴욕의 20파인 프로젝트와 두바이의 아르마니 호텔과 같이 고유의 영역이 확대되어 공간을 아우르는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에서도 적용되어 랜드마크 타워나 타운 계획에 있어서 아르마니 까사의 브랜드 가치와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가질 수 있는 프로젝트가 기획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디자인 스튜디오의 프로젝트는 이탈리아의 아르마니 까사 본사와의 협력을 통해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3. 아르마니 까사의 브랜드의 가치는 어떤 점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르마니라는 브랜드의 스타일과 가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일을 시작했습니다. 기본을 갖추면서도 유니크함을 잃지 않는 아르마니의 스타일이 고급스럽고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이 아닌 브랜드와 품질에 대한 아이덴티티가 아르마니 까사의 중요한 가치입니다. 아르마니 까사의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프로젝트를 검토중에 있습니다.
초고층 복합 빌딩과 같은 문화와 주거가 복합적으로 개발될 수 있는 프로젝트를 타깃으로 월드클래스 랜드마크 프로젝트와 뉴욕의 20파인 레지던스 프로젝트처럼 주거공간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서 아르마니 까사의 브랜드와 함께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결과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 MA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