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13
아스펜 예술 박물관은 콜로라도주 아스펜시에 위치한다. 30,000sf '쿤스탈'의 디자인은 다섯 가지의 중요한 설계 요소에 기반을 두고 있다.
기사제공 ㅣ 월간 건축문화
설계 시게루 반 아키텍츠
위치 콜로라도, 미국
용도 박물관, 갤러리, 상업시설
면적 33,000ft2
설계기간 2012 ~ 2014
사진작가 Michael Moran
중앙 계단
계단의 공간은 외부 스크린과 인테리어 사이의 중재자 역할을 한다. 계단을 통해 외부의 공공지붕과 내부의 모든 갤러리로 접근이 가능하다. 이동식 아트 플랫폼은 외부 계단에 설치되어, 갤러리 공간을 옥외로 유도한다. 크고 투명한 유리의 리셉션 엘리베이터로 잘 알려진 '움직이는 방'은 박물관 북동쪽 모퉁이에 생기를 더해준다. 방문객들은 입구에서 지붕으로 오르며 옥상에서부터 서서히 그 모습을 드러내는 산의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아스펜시에서 대중에게 공개된 옥상은 오직 이곳뿐이다.
목조 지붕구조
지붕의 내부 공간은 혁신적인 삼각형 목조 지붕 구조로 둘러싸여 있다. 지붕의 남은 부분은 테라스로 오픈 되어 있다. 이 목조 구조는 천장의 인테리어에 깊이와 아름다움을 부여한다.
목조 스크린
목조 스크린은 건물의 외관 두 곳을 차양한다. 이는 건물에 특색을 부여함과 동시에 구조와 건너편의 갤러리 공간을 드러낸다. 스크린 틈새로 새어나오는 빛은 중앙 박물관의 계단, 회랑, 입구에 아름다운 그림자를 드리운다.
옥상 조각 정원의' 걸을 수 있는' 채광창
지붕과 테라스 표면의 채광창을 통해 아래 갤러리에 빛이 들어온다. 상부 지붕 채광창을 통해 들어온 빛은 아래쪽 채광창으로 쏟아진다. (글: 시게루 반 아키텍츠)